박완수 경남도지사, 서울 ADEX 2023 방문 참여기업 격려
박완수 경남도지사, 서울 ADEX 2023 방문 참여기업 격려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10.19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2023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17일부터 6일간 참여
경남공동관 중심 우주항공‧방산기업 해외수출 위한 전방위 투자 활동 진행
박 도지사 “우주항공·방위산업, 경남의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 육성에 최선”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우주항공 및 방위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육성 의지를 밝히고 있다. 

박완수 도지사는 “경남의 우주항공과 방산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주항공과 방위산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경남의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2023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 2023)'에 참석한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관련 전시관을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경남도 제공)

19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박완수 지사는 오는 22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리고 있는 ‘2023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International Aerospace & Defence Exhibition 2023, 이하 서울 ADEX)'에 참석해 도내 우주항공 및 방산기업을 격려했다.

박 도지사는 개막일인 17일 ‘경남공동관’을 비롯해 도내에 소재한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등 체계업체 홍보관, 사천시 홍보관을 둘러보며 참여기업들을 격려하고, 우주항공과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격년으로 열리고 있는 서울 ADEX는 국내 최대의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미국, 프랑스, 호주 등 총 34개국 550여 개사가 참가해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행사 기간에는 ▲ 항공기, 우주기기, 미래항공기체(AAM), 지상 장비 실물 및 모형 실·내외 전시 ▲ 참가 항공기 시범 비행 ▲ 항공·방위 산업 관련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이게 된다.

국내 최대의 항공우주 및 방산 집적지인 경남에서는 국내 방산 체계업체를 비롯해 5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며, 경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와 함께 ‘경남공동관’ 부스를 설치·운영한다. 경남공동관 참가기업은 모아소프트, 바로텍시너지, 스템, ANH스트럭쳐, 아토솔루텍, ㈜유영연 등 6곳이다.

한편, 경남도는 서울 ADEX에서 국내외 바이어 발굴과 수출상담 등 도내 우주항공 및 방산기업의 글로벌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전방위 활동을 추진한다.

경남투자청과 사천시는 우주항공산업의 메카인 경남 지역의 장점을 참여기업과 기관에 홍보하는 등 찾아가는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올해 7월 신설된 경남방산수출지원단에서는 도내 방산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17일에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관하는 절충교역 상담회 및 한국·호주 방산수출 상담회에 참여하는 한편, 18일에는 경남테크노파크와 네덜란드 방위산업협회와의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9월 폴란드 현지에서 경남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을 맺은 폴란드 국영방산업체인 PGZ를 비롯해 방산 주요 수출 국가, 관련 업체와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한다.

경남도는 ‘경남공동관’을 총괄 운영함으로써 도의 우주항공과 방위산업의 역량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우주항공청 및 방산부품연구원 설립을 위한 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