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LH, 설계단계 사송IC누락 책임… 재정분담 등 노력 다해야”
김두관 “LH, 설계단계 사송IC누락 책임… 재정분담 등 노력 다해야”
  • 정민교 기자
  • 승인 2023.10.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위 국정감사... 이한준 LH사장 “사송IC 조기건립에 최선 다하겠다”

김두관 의원이 국정감사에서 양산 사송IC의 조속 추진에 대한 약속을 얻어냈다고 밝혔다.

김두관 국회의원(가야일보 자료사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두관(경남양산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양산 사송 하이패스IC 추진과 관련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이한준 사장에게 "LH가 사송신도시 개발의 사업주체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문제 해결에 임해달라"고 요청했다.

면적 50만㎡ 이상 또는 수용인구 1만명 이상의 대규모 개발사업의 경우, 요구자가 비용을 부담하는 것이 원칙이라는 지적이다.

김두관 의원은 “총부지 84만평, 인구가 4만에 달하는 사송신도시를 LH와 태영이 함께 시행하고 있다”며 "설계단계에서 사송 IC가 애초부터 반영되지 않은 점"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리고 "이 부분 LH의 책임이 큰 만큼, 향후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인 재정분담 등 역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이한준 사장은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양산시와 협의해서 추진하는 것으로 하겠다”며 “용역 협의가 늦어지고 있는데, 이것을 채근해서 입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조기에 사송IC가 건립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김두관 의원은 “사업시행자가 제역할을 다하도록, 적극적으로 협의에 임하도록 요청하겠다”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양방향 하이패스IC가 조속히 설치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