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숙 경남도의원, 생활정치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전현숙 경남도의원, 생활정치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12.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민회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에 높은 평가"

지난 27일 열린 2023년 생활정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경남도의회 문화복지 위원회 전현숙(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민활동가로 구성된 생활정치아카데미 창원시민회의에서 개최하는 이번 시상식은 창원시의원 및 도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우수상 5명, 특별상 2명을 선정했다.

전현숙 경남도의원(자료사진)

우수상을 수상한 전현숙 의원은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활발한 5분자유발언을 통해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하여 다양한 분야의 정책개선 노력을 촉구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일생활 균형 정책의 책임 있는 추진을 촉구 ▲ 학교 밖 청소년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사업 제안 ▲아동학대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강화 촉구 ▲결식우려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아동급식 지원사업 개선촉구 등이다.

또한 ▲경상남도 모자보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남도 아동급식 지원 조례안 ▲경상남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남도교육청 초등학생 구강건강 증진 조례안 ▲경상남도 치매관리 및 광역치매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며 도민의 일상과 밀접한 조례 제·개정에 힘써왔다.

전현숙 의원은 “저의 의정활동에 대해 우수하게 평가해주신 덕분에 뜻깊은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꼼꼼히 살피며, 더 나은 경상남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