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에서 쓰러진 20대 살린 곽동신 기사에게 부산시 감사패 수여
버스에서 쓰러진 20대 살린 곽동신 기사에게 부산시 감사패 수여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1.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시장 “발 빠른 대응으로 부산시민의 소중한 생명 구해 진심으로 감사"

버스에서 쓰러진 20대를 심폐소생술로 살린 기사에게 부산시가 감사패를 수여했다. 

부산시는 12일 시청 의전실에서 감사패 수여식을 열고, 박형준 시장이 버스에서 갑자기 쓰러진 20대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살린 창성여객 583번 버스기사 곽동신 씨에게 직접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이 12일 시청 의전실에서 지난달 시내버스에서 갑자기 쓰러진 20대 응급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살린 창성여객 583번 버스기사 곽동신(왼쪽에서 4번째) 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부산시 제공)

지난해 12월 26일 오후 5시 40분경 부산진구 서면교차로를 달리던 창성여객 583번 시내버스에서 20대 승객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일이 발생했다. 이때 버스기사 곽동신 씨는 ‘사람이 쓰러졌다’고 외치는 승객들을 소리를 듣고 통행에 방해되지 않는 구역에 버스를 정차한 후 인근에 있던 승객에게 119 신고를 부탁한 다음, 곧바로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했다.

곽 씨의 노력으로 쓰러진 승객은 2분 뒤 서서히 의식을 되찾았고, 승객은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돼 건강을 회복할 수 있었다. 곽 씨의 신속한 응급처치 덕분에 승객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 곽 씨는 1990년부터 30여 년간 버스를 운전해 온 베테랑 기사로, 평소 사전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방법을 숙지하고 있었다.

곽동신 씨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사전 교육을 통해 숙지하고 있던 심폐소생술을 실제로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형준 시장은 “생명이 위급한 이웃을 외면하지 않고 발 빠른 대응으로 부산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신 곽동신 기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응급상황은 우리 가족뿐 아니라 주위 이웃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니만큼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응급상황에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등 응급상황 대처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