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상의, CEO 조찬 세미나 열어
양산상의, CEO 조찬 세미나 열어
  • 신정윤 기자
  • 승인 2018.10.27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컨퍼런스홀에서 박상진 부산외대 이탈리어과 교슈 초청 강연
박 교수,"주변 둘러보고, 돌아서서 지나온 길 성찰하는 자세 필요"
양산상공회의소 5층 컨퍼런스홀에서 23일 박상진 부산외대 교ㅅ가 CEO조찬 세미나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상의)
양산상공회의소 5층 컨퍼런스홀에서 23일 박상진 부산외대 교ㅅ가 CEO조찬 세미나에 참석해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상의)

[가야 ·양산일보= 신정윤 기자]  양산상공회의소(회장 조용국)는 지난 23일 오전 7시부터 90분간 5F 컨퍼런스홀에서 박상진 부산외국어대학교 이탈리어과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단테와 인간의 길」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양산상의 회원기업 대표 및 임원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세미나에서 박 교수는 13세기 이탈이아의 시인이자 예언자, 신앙인인'단테'의 일대기를 설명하면서,"단테가 우리에게 전하고자 하는 바는 생물학적 진화와는 다른 도덕적인 진화와 종교적인 진화인데, 도덕적 진화는 인간과 인간이 원만한 유대관계를 맺도록 하는 인간에 대한 사랑이자 배려고, 종교적인 진화는 인간의 힘을 넘어선 절대자에 대한 경외심, 즉 겸손함이다."고 설명하면서"이러한 진화가 현재의 우리를 질적으로 진화하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박 교수는"단테가 순례에서 길잡이를 따라가며 주변을 두리번거렸듯이 우리도 항상 주변을 두리번거리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면서,"앞만 보고 나아가면 우리가 삐뚤어진 길을 가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돌아서서 지나온 길을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양산상의는 다음달 27일(화) 김현욱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연구실장을 초청하여 「2019년 경제전망」을 주제로 CEO 조찬 세미나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