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전남‧경남 첫 남해안 상생발전협, "상생과 번영의 공동체 추진"
부산‧전남‧경남 첫 남해안 상생발전협, "상생과 번영의 공동체 추진"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0.08.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성완ㆍ김영록ㆍ김경수,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 등 7개 공동협력사업 논의, 협약서 발표
김경수(왼쪽부터) 경남도지사,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지난달 31일 부산 해운대 누리마루에서 남해안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부산과 전남, 경남이 남해안 상생발전협의회를 열어 "상생과 번영의 남해안 공동체 구성"을 추진하기로 했다.

3일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지난 31일 오후 5시 해운대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제1회 남해안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남해안권 3개 시·도를 대표하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등이 참석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 조성, 경전선 고속화 추진 등 7개의 공동협력과제를 논의하고 공동협약문을 발표했다.

특히 부산시는 3개 시·도 공동협력기구의 첫 시동으로 수도권 규제 완화 대응과 지역 성장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한 남해안 상생발전협의회 공동성명서를 제안한 상태로 전남·경남과 협의를 거쳐 성명을 발표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상생과 번영의 남해안 공동체 구성의 첫걸음을 내딛는 역사적인 순간을 동북아 해양수도이자 관문도시인 부산에서 맞게 된 것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남해안권 광역철도망 고속전철화 사업을 조기 추진해 부산·전남·경남을 2시간 생활권으로 연결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세계적 해양관광·휴양벨트를 조성, 대한민국 해양관광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 초석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산에서 최초 제안한 ‘수도권 규제 완화 대응과 지역 성장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한 공동성명서’는 수도권 집중으로 직면한 지역 소멸의 위기 상황을 타개하고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 국가균형발전에의 필요성에 대해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