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조기개항ㆍ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 공감대 확산 걷기 행사
가덕신공항 조기개항ㆍ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 공감대 확산 걷기 행사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2.10.2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 신공항 예정 갈맷길 5코스 2구간 일부 비대면 걷기
신청 후 걷기 인증사진 SNS 업로드하면 추첨 통해 500명 추첨 상품 지급

가덕도신공항 조기 개항과 통합LCC 본사 부산유치 기원을 위한 ‘2022 가덕도 비대면 시민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상임공동위원장 장인화)는 ‘2022 가덕도 비대면 시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걷기대회는 정해진 기간 내에 가덕도 일대를 걷고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상품을 지급한다.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회관 전경(가야일보 자료사진)

이번 행사는 걷기를 좋아하고 가덕도신공항 개항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4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경품행사 응모에 필요한 걷기 인증은 10월 24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주관사인 (사)걷고싶은부산 홈페이지(http://greenwalking.org/)에 참가접수 후 가덕도 일대를 걷고, 인증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한 후 SNS 게시물 링크와 설문조사를 함께 제출하여야 한다. 경품당첨자 발표일은 11월 25일이다.

참가자는 개인별로 지양곡 문화관광안내소(부산시 강서구 천성동 산 6-95)에서 가덕도 신공항 홍보 리플릿을 수령한 후, 대항항, 외양포, 대항새바지, 연대봉을 거쳐 다시 지양곡 문화관광안내소까지 돌아오는 약 9km 3시간 코스를 걷게 된다. 짧은 코스를 원하는 참가자는 대항항에서 대항새바지로 바로 이동하는 7km 2시간 코스를 걸어도 된다.

이번 행사 코스는 갈맷길 5코스 2구간의 일부 구간으로, 걷고싶은부산에서 실시한 갈맷길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가장 힘들었던 코스, 가장 좋았던 코스 상위권에 항상 선정되었던 만큼 참가자들은 가덕도가 품고 있는 특유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관계자는 “가덕신공항 건설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함께 지역 최대 현안”이라며 “가덕신공항의 성공을 위해 통합LCC본사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신공항 조기개항과 통합LCC 본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이번 걷기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