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18개 시군 방문 대장정 완주
박완수 경남지사, 18개 시군 방문 대장정 완주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03.01 0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00여㎞ 이동 대장정…4,200여 명의 도민과 현장 밀착 소통
330여 건의 다양한 도민 목소리, 끝까지 해결 의지 보여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18개 시ㆍ군 공식방문 일정이 28일 창원시 방문을 끝으로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1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박완수 도지사 취임 직후인 지난해 8월부터 시군과의 소통을 강조한 방침에 따라 2016년 이후 중단된 시군 공식방문을 7년 만에 추진했다.

민선 8기 박완수 경남도정은 "도와 시군이 원팀으로 지역 경제와 도민의 행복을 위해 함께 뛰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가 28일 '도민과의 대화'에 앞서 창원산업진흥원과 두산에너빌리티가 합작 추진하는 창원 수소액화플랜트 구축사업 현장을 찾아 현황 설명을 듣고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도지사 시군 공식방문은 지난해 8월 17일 산청군 방문을 시작으로 이날 마지막 방문지인 창원시까지 7개월간 추진했으며, 이동 거리만 총 2,900여㎞ 대장정으로 한라산에서 백두산까지 세 번 이동 거리와 맞먹는다.

민선8기 시군 방문은 지역 각급 기관·단체장 위주의 형식적인 대면이나 의전 행사를 최소화하고, 도지사가 직접 도민과 만나 현장의 이야기를 듣는 도민과의 대화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도민과의 대화’는 현장에서 직접 도민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 경남도정에 반영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그간 4,200여 명의 도민이 참여해 총 330여 건의 다양한 정책 건의와 시군 지역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건의했다.

시군 공식 건의 36건을 포함해 분야별로는 교통건설 75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문화관광 58건, 환경산림 35건 순이다.

경남도는 건의자에게 일일이 건의내용에 관한 앞으로의 도의 추진계획을 도지사 서한과 함께 알려주고 있다. 이는 도민의 목소리는 하나도 놓치지 않고 끝까지 해결한다는 경남도정의 의지와 책임감의 표현이다.

경남도는 그간 시군 방문을 통해 건의된 사항은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해 도민이 만족할 때까지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도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시군 현장에서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