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 음원 영상 지원사업 참여 부산 뮤지션 공모
리메이크 음원 영상 지원사업 참여 부산 뮤지션 공모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4.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메이크 음원ㆍ영상 지원사업’… CJ ENM 오펜뮤직 작곡가 편곡 리메이크,
지역 뮤지션 3팀과 가수 최백호 콜라보레이션 영상 및 음원 작업 공동 진행

19~5.4 리메이크 음원영상 제작 참여뮤지션 3팀 공모 진행
선정시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영상, 음원발매 지원, 창작지원금 150만원 지급

대한민국 대표가수 ‘최백호’와 지역 뮤지션이 함께 하는 명곡 리메이크를 추진한다.

부산광역시가 19일부터 5월 4일까지 ‘2023 리메이크 음원·영상 지원사업’에 참여할 뮤지션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리메이크 음원․영상 지원사업’은 지난달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CJ ENM이 부산지역 창작인력 양성과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맺은 다자간 업무협약의 연계 사업이다. CJ 오펜뮤직 작곡가가 7080 명곡을 편곡하고, 지역 뮤지션 3팀과 대한민국 대표 가수 ‘최백호’가 함께 콜라보레이션 라이브 영상과 음원을 제작 및 발매하게 된다.

부산 뮤지션이라면 누구나 공모 신청할 수 있다. 솔로 또는 밴드 등 ‘참가 형태’와 ‘음악 장르’ 모두 제한이 없으며, 오는 5월 4일 오후 2시까지 실연영상 2곡 이상을 포함한 신청서를 전자우편(musiclabbusan@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창작 지원금 15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3 리메이크 음원·영상 지원사업’ 안내문(사진제공=부산시)

김기환 부산시 문화체육국장은 “부산 신진 뮤지션들이 대기업 및 유명 아티스트와 리메이크 작업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시는 다양한 뮤지션 지원사업을 통해 인디 뮤지션의 실질적인 성장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와 부산음악창작소가 함께 추진하는 ‘음반제작 프로모션 지원사업’ 공모도 오는 4월 19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총 7팀에게는 음원 녹음부터 뮤직비디오 제작, 쇼케이스 개최 등 음반 제작과 후속 활동까지 전 과정이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e나라도움 누리집(www.gosims.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음악창작소 누리집(www.musiclabbusan.com)을 참고하거나 전화(☎051-514-9901)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부산음악창작소’는 실력있는 부산 뮤지션을 발굴해 음악 콘텐츠 창작기획에서부터 음반 제작 및 유통,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대중음악 분야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전국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