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실국본부장·부단체장 등 전보인사 실시
경남도, 실국본부장·부단체장 등 전보인사 실시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07.0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국장 4명, 시군 부단체장 3명, 과장급 22명 등 29명 인사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 강화 위해 전보 규모 최소화
국‧도정 핵심과제 성공적 추진에 간부 역량 집중토록 할 것
실국장 책임제 강화에 따른 상호 소통 전보인사 시행

경상남도는 3일 실국장 4명, 시군 부단체장 3명, 과장급 22명 등 총 29명을 대상으로 과장급 이상 정기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민선 8기 박완수 도정의 안착에 따른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업무 연속성과 전문성을 최우선 고려하였다.

3급 국장급으로는 곽근석 부이사관을 도시주택국장, 김성규 부이사관은 균형발전국장, 민기식 부이사관은 환경산림국장, 이삼희 부이사관은 인재개발원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경상남도 청사 젼경(가야일보 자료사진)

시군 부단체장은 도와 시군의 상생협력과 소통 강화를 위해 18개 시군 부단체장 가운데 3명을 전보하고 15명을 유임했다. 밀양부시장에는 허동식 도시주택국장, 거제부시장에는 정석원 환경산림국장, 함양부군수에는 서창우 소상공인정책과장을 각각 발령했다.

4급 과장급 인사는 총 22명으로 이중 전보발령 15명, 승진에 따른 보직 부여 6명, 직무대리 1명으로 실국장 책임제 강화에 따라 해당 실국장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경남도 관계자는 “지난 1년이 박완수 도정의 기반을 닦는 시기였다면 이제는 도민들께 그 성과물을 보여드릴 중요한 시기인만큼 무엇보다 업무연속성 강화를 위해 전보 규모를 최소화하고, 국‧도정 핵심과제 성공적 추진에 역량을 집중키로 하였다”며, “민선8기 도정비전인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 실현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다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