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서관, 기획전시 "花夏多화하다" 18~27일 개최
부산도서관, 기획전시 "花夏多화하다" 18~27일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7.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미연 작가 ‘상상 속 정원’ 주제... 산책 공간예술 마련, 관객체험 제공

부산도서관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花夏多화하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현실에서 볼 수 없는 상상 속 여름 정원을 연출한 설치작품 전시회이다. 관람객들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규모의 꽃들과 연잎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설치작품 사이를 산책할 수 있는 공간예술과 관객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전시 기획은 부산 출신 작가인 유미연 작가가 맡았다. 유미연 작가는 현재 부산을 거점으로 활동 중이며, 작년까지 19회의 국내외 개인전을 가졌고 다수의 기획전에 참여했다. 작가는 주로 식물과 관련된 설치 작업을 하고 있다.

유 작가는 이번 전시를 참관객들에게 미학적 체험과 마음의 휴식처 제공을 위한 관객 친화형 전시로 기획했다. 이번 전시 작품 제작 과정에서 느낀 작가의 생각 등을 작가 노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는 휴관일인 월요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이번 전시는 도서관이 일상적인 독서 중심에서 벗어나기 위한 다양한 시도 중 하나이며 설치예술 작품 전시를 통해 지역민에게 새로운 미학적 경험의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인문학적 요소와 미술적 요소가 가미된 혼합전시회 형태의 예술작품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도서관은 앞으로도 가족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작품과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부산도서관의 전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