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시원한 도서관에서 북캉스 즐겨요!’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시원한 도서관에서 북캉스 즐겨요!’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7.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철 맞아 무더위 피하고 책 읽는 휴가 즐길 수 있는 도서관 방문 캠페인 전개
작가 초청강연, 전시, 독서문화강좌, 도서전시 등 독서ㆍ문화 함께 즐길 프로그램 운영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는 방법으로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는 어떨까?

부산광역시가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이 함께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Book+Vacance)' 하절기 도서관 방문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 시원하고 쾌적한 도서관을 방문해 책 읽는 휴가를 즐기며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한여름 도서관 북캉스 캠페인은 임시휴관 중인 도서관을 제외하고,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46개 관이 참여한다.

이달부터 캠페인 참여 도서관에서는 무더위를 피해 야간 및 주말에도 운영하는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해 시원하게 독서를 즐기며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김혜정 작가 초청 청소년 진로 특강, 기획전시 「화하다花夏多​​​」(부산도서관, 이하 괄호 안은 도서관 이름) ▲가족문화예술공연 ‘해산물코믹매직쇼’(구포) ▲금정도서관 북캉스 ‘도서관에서 하룻밤’ 등(금정) ▲정희선 작가 그림전 ‘막두와 함께 당당하게’(금샘) ▲도서관 지혜학교 ‘일상이 예술이 되는 그림 감상법’ 등(다대, 사하, 수영, 연산) ▲도서관에서 쿨한 여름나기 ‘세비야의 이발사 공연’ 등(동구어린이영어) ▲지역출판사 연계 책이야기 ‘박훈하 작가, 김지현 작가’(시민) ▲웹툰창작체험(연제) ▲퇴근길 클래식 인문학(해운대인문학) 등 7~8월 중 작가 초청 강연, 전시, 방학 특강, 인문학 강좌, 도서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부산지역 도서관 목록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광역시 도서관포털(library.busan.go.kr/port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독서와 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 신명식 창조교육과장은 “부산 지역 공공도서관 공동 캠페인과 다채로운 도서관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여름 방학과 휴가를 이용하여 시원한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여유를 찾고 쉬어갈 수 있는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초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