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등용문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 4~6일 개최
신인가수 등용문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 4~6일 개최
  • 류영민 기자
  • 승인 2023.08.0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 한 여름밤 바다에서 낭만을 즐긴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제19회 일광낭만가요제’를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광해수욕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19회를 맞는 일광낭만가요제는 기장지역의 대표 가요제로. 전국의 실력 있는 아마추어 가수들에게 신인가수 등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올해에는 202팀이 참가 신청을 마쳤으며 2일 사전 예심을 거쳐 가요제 예선에 출전할 약 30팀을 선발한다.

가요제 첫날인 4일에는 전야제 행사로 남녀노소 다 함께 즐기는 ‘가족 노래·장기자랑’을 개최하여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5일에는 사전 예심을 통과한 약 30팀 참가자가 가요제 예선을 치르고, 6일에는 가요제 본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와 수상자에게는 부상이 주어지며, 특히 대상·금상 수상자에게는 (사)한국가수협회 기장군지회의 가수증이 수여된다.

축제기간에는 장구의 신 박서진, 허찬미, 신승태 등 명성있는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관람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축제의 피날레로 화려한 불꽃놀이가 해수욕장의 밤하늘을 장식하며, 기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여름 밤바다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일광낭만가요제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지역주민은 물론 기장을 찾는 많은 관광객께서 가요제의 이름처럼 한여름 밤바다의 낭만과 추억을 가득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요제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일광낭만가요제 추진위원회(☎051-723-2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