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박물관, 시민참여형 홍보 체험전 '뮤지엄크래프트' 개최
부산시립박물관, 시민참여형 홍보 체험전 '뮤지엄크래프트'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8.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10.1. 부산관 1층 로비, 시민참여 홍보체험전 진행…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소감작성 코너 구성
체험전 관람 후 박물관에 관한 시민의 생각과 의견을 수집해 박물관 개선방안 수립 시 활용 예정
참여하는 시민에게 소정의 기념품(부산박물관 유물 홍보 책갈피 3종 中 1종) 증정

부산시립박물관은 오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부산관 1층로비에서 시민참여형 홍보 체험전 「뮤지엄크래프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뮤지엄크래프트」란 참가자들과 함께 세계를 만들어가는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영감을 받아, 시민과 함께 박물관 세계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부산시립박물관 뮤지엄크래프트 안내문(사진제공=부산시)

시민참여를 통해 쌍방향 관람 경험을 제공하는 이번 체험전은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소감 작성> 총 2코너로 구성됐다.

<인터랙티브 미디어월>에서는 박물관 상설 전시 유물 33개를 선별 후 아이콘화해, 현장 큐알(QR)코드나 키오스크를 통해 나만의 유물, 선호하는 색상, 만족도를 선택한 결과가 대형화면에 나타나도록 구성했다.

<소감 작성>에서는 부산관 로비 1층 기둥을 활용해, 박물관에 대한 소감을 포스트잇에 작성하고 붙여나가며 박물관이 소장한 유물을 함께 완성해나간다.

참여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부산박물관 유물 홍보 책갈피 3종 중 1종)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물관은 시민들이 체험전 관람 후 느낀 생각과 의견을 수집해 향후 박물관 개선방안 수립 시 활용할 계획이다.

정은우 관장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부산시립박물관의 새로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시민의 생각을 파악해 박물관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홍보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