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 판매... 11.4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개최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 판매... 11.4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9.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석(테이블과 의자) 10만원, S석(의자) 7만원... 예스24티켓, S석 '부산은행' 전 지점 구매 가능

부산시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는 오는 11월 4일(토) 개최하는 '제18회 부산불꽃축제'의 유료좌석을 공식 판매하고 있다.

‘부산불꽃축제'는 2005년 에이펙(APEC) 정상회의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시작한 이후 매년 100만여 명이 찾는 명실상부 부산 대표 축제이자 부산 특화 관광상품으로, 올해 18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오는 11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결정을 앞둔 시점에 개최되는 만큼 시민들의 유치 염원을 담아 화려하게 막을 열 예정이다.

2022년 부산불꽃축제(가야일보 자료사진)

사전 프로그램으로 불꽃 버스킹, 불꽃 토크쇼, 개막 세레모니에 이어 본 행사인 불꽃쇼와 커튼콜 불꽃쏘를 펼칠 예정이다.

불꽃축제 유료좌석은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R석과 ▲의자만 제공하는 S석으로 구분된다. R석은 1천 석, S석은 5천 석이 배정됐으며, 티켓 비용은 각각 10만 원, 7만 원이다.

티켓 구입은 공식 판매 대행사인 '예스24 티켓(http://ticket.yes24.com)'에서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판매는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이 경우 S석만 구매할 수 있다.

지난달 23일에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의 경우 약 5분 만에 매진돼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올해는 특히 인바운드 여행사 문의가 급증해 해외 관광객 비율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바운드는 외국인의 국내 여행, 아웃바운드는 내국인의 해외여행을 말한다.

불꽃축제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꽃 연출 확대, 관람객 편의 및 안전시설 확충, 그리고 행사 경호 및 안내 인력 신규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 투입돼 축제의 질 향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불꽃축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매년 많은 인파에 대비해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고, 작년 역시 한파 속에서도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며 “올해도 모든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11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최종 발표를 앞두고 그간 유치 노력의 대미를 장식할 부산불꽃축제를 통해 부산의 뜨거운 유치 열망을 전 세계에 알려 부산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티켓 예매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051-713-50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