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현대사미술관 담다, 미술주간 관람ㆍ체험프로그램 주목
근현대사미술관 담다, 미술주간 관람ㆍ체험프로그램 주목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9.0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부ㆍ예술경영지원센터, 경기도, 용인특레시 후원

근현대사미술관 담다에서는 전정호 작가의 초대전 "하의3도 민중항쟁연작시리즈" '바다를 건넌 사람들' 작품을 오는 15일까지 전시하고 있다.

전정호 작가는 전라도 하의3도의 농민들이 간척으로 이룬 땅을 조선봉건시대 양반에게 빼앗기고, 일제 강점기에는 조선총독부에게, 미군정 시기에는미군정에게 소유권을 빼앗겼다가 1991년에야 되찾은 하의도 섬사람들에 대한 역사 이야기를  판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경기도 용인시 소재 '근현대사미술관 담다'에서 열리고 있는 미술주간 전시회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성인 기자) 

미술주간(9.1~9.11)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먼저 전시작품을 관람하고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번 미술주간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전시작품을 통해서 땅의 고마움, 밥의 고마움을 알고 저녁에는 밥먹기 전에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말을 하기로 약속했다.

이 체험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근현대사미술관담다에서 미술주간(9.1~9.11)에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용인특례시와 경기도에서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자들은 작품관람과 함께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천연 쪽염색체험], [자연생태놀이] 중 프로그램 하나에 참여하게 된다. 현재 신청한 어린이는 250여명이다. 문의:031-283-7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