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표단, 재미-경남상공인 간담회에서 상생 협력방안 모색
경남대표단, 재미-경남상공인 간담회에서 상생 협력방안 모색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10.1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도지사, 미국 서부지역 상의ㆍ경남상의 대표단 간담회 참석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공개최 기원, 재미-경남상공인 협력방안 논의

미국을 방문 중인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단장으로 한 경남대표단이 재미상의와 경남상의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11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경남대표단은 9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경남의 주요 상공인과 미국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와 함께 한인 상공인과의 우호교류를 위한 ‘재미-경남상공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미국을 방문 중인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상공인들의 협력방안을 역설하고 있다.(경남도 제공)

이날 간담회에는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해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노상일 오렌지카운티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윤만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공동대회장 등 2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재미-경남상공인 협력방안과 해외동포들의 역량을 활용한 해외 자치단체와 재계, 학계 인사들과의 교류방안을 모색하는 논의가 있었다.

박완수 도지사는 “한인 미주이민 120주년과 한미동맹 70주년 되는 해를 맞이해 미국에서 최초로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가 개최되어 세계인의 행사로서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해외동포들의 역량이 커지고 있는 만큼, 지역 전략산업과 연관된 해외 인사들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협력하는 자리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재외동포 경제단체들이 참여해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한민족 최대의 비즈니스 모임이다. ‘한미 비즈니스 동맹과 함께, 더 큰 우리로’를 주제로 하는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해외인 미국에서 처음 개최된다.

한편, 경남대표단은 경남지역 수산물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등 수산물 수출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재도약을 선도하기 위한 잰걸음을 LA 현지에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