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전 해수부 장관, 중ㆍ영도 총선 출마선언
조승환 전 해수부 장관, 중ㆍ영도 총선 출마선언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1.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예비후보, "정책 전문가의 경험으로 지역 변화 이끌겠다” 포부
"압승의 바람 일으켜 윤석열 정부 성공, 안정적인 국정과제 완수 해낼 것"

조승환 국민의힘 중구 영도구 예비후보(전 해양수산부장관)가 18일 오전 10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조승환 예비후보는 “영도구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영도 동삼동 매립지 준공부터 해양연구기관 입주, 중구 자갈치 시장 현대화 사업 등을 추진하며 중구 영도구와 깊은 인연이 있다”고 밝혔다.

조승환 전 해수부 장관이 18일 오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중구영도구 국민의힘 예비후보로서 국회의원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사진=양삼운 기자)

조 예비 후보는 “30년 동안 정책의 최전방에서 공공의 이익과 지역에 대한 고민이 오늘의 새로운 도전으로 이끌었다”며, “중구 영도 주민의 준엄한 권한을 위임 받아 입법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만드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의 정치가 무관심한 동안 중구 영도구는 부산시에서도 가장 늙고 낡은 지역이되 었다”며, “정책전문가 조승환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특히, 조 예비후보는 “중구 영도구가 새롭게 도약하고,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정책 분야의 경험이 필요하다”며, “해양수산부 장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으로 재임하며 쌓은 전문성과 지역 현안을 해결해 본 능력으로 중구를 다시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돌려놓고, 영도구를 동북아 해양수도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조 예비후보는 “기존의 도시철도 계획뿐 아니라 중구 영도구를 잇는 새로운 교통수단을 건설해 교통편의와 관광객 유입의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며 “신속한 북항재개발 추진과 RUST Tourism 개발로 매력있는 도시로 변모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어, 영도의 봉래동과 청학동으로 이어지는 조선소부지와 공업지역을 북항 재개발과 연계해 항만산업과 선박•조선 관련 서비스 산업의 허브로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조 예비후보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는 우리가 미래로 도약하느냐 아니면 다시 과거로 후퇴하느냐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압승의 바람을 일으켜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안정적인 국정과제 완수를 해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지금 중구 영도구에는 진정으로 지역을 위할, 국가의 미래를 위할 사람이 필요하다”며, “평생을 공공의 이익만을 생각하면서 살아온 저에게 오직 국가와 국민 그리고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달라”고 마무리 했다.

조 예비후보는 1966년 부산 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34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해양수산부 장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청와대 경제수석실 선임행정관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