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진주을 김병규 "선거사무소 개소"
국민의힘 진주을 김병규 "선거사무소 개소"
  • 강덕제 기자
  • 승인 2024.01.2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 더나은 진주, 누구나 살고 싶은 진주시 만들고 싶어”

오는 4월 10일 총선에 진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김병규 국민의힘 예비후보의 선거 사무소 개소식이 27일 오후 진주시 상대동 선거사무소(홈플러스 맞은편)에서 전국에서 온 500여 명의 인파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후보와 함께 일한 동료들과 각계각층의 인사들, 진주 시민들이 발디딜틈이 없을 만큼 행사장을 메웠다. 행사장에 들어가지 못한 지지자들은 주변의 상가에서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개소식 장면을 지켜보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김병규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의 의하면,  "이날 참석한 귀빈으로 장태평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  조동규 전)진주시 행정국장, 허용석 전) 세제실장 및 관세청장, 김낙회 전)기재부 세제실장 및 관세청장, 문창용 전)기재부 세제실장 및 자산관리공사 사장, 장정식 로만시스 회장. 김형성 전)마산시의회 의장, 정영민 전 삼성전자 부사장 등 수많은 인사가 참여 했다"고 전했다.

개소식은 식전 현판식을 시작으로 축사 후보 인사말, 폐회까지 약 1시간 정도 진행했다.

현판식을 준비하는 김병규 후보와 주요당직자들/사진 강덕제
현판식을 준비하는 김병규 후보와 주요 당직자들(사진=강덕제 기자)

첫 축사를 한 지역의 청년 농부 박지현씨는 후보를 통해 농업현장과 행정간의 어려운 소통문제로 부정적으로 인식되었던 행정처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게 되었고, 경력과 열정, 그리고 소통을 중시하는 김병규 후보가 지역 발전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사람임을 강조 했다,

김 후보의 오랜 친구인 정영훈씨는 김 후보와의 에피소드를 소개하면서 "김 후보는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알며 용기있는 친구를 가진 것이 자랑스럽다"며, 진주시민 한분 한분도 귀하게 여길 것임을 강조했다.

이날 서울에서 내려온 대통령소속 농어업 농어촌 특별위원회 장태평 위원장(전 농림부장관)은 "김 후보와 오랜 시절 일하면서 느낀 것은 정직하고 의로운 공무원이며, 경제계, 정계 등 다양한 분야에 업적을 남긴 인재가 진주에서 나왔고, 김병규 예비후보도 그런 사람 중 한명"이라고 평가했다.

영상축사를 통해 후보의 건승을 기원한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은 "김 후보는 정계, 경제계에 탄탄한 인맥을 갖고 있어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중앙의 인맥을 적극 활용해야 하는데 그럴 자질과 덕망을 갖추었다"고 강조했다.
 
지역에서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는 영상 축사를 통해 "김 후보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기위해 헌신하는 첫 만남을 이야기 하며 후보의 팬이 되었다"며 "진주를 멋찐 도시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고, "김 후보는 충분한 역량을 지니고 있음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의 인사말을 하는 3분의 짧은 시간동안 14차례의 박수가 터져나와 김 후보의 열정과 진주시 발전을 위한 각오에 성원을 보냈다.
 
인사말하는 김병규 예비 후보
인사말하는 김병규 예비후보(사진=강덕제 기자)

개소식 행사의 특별한 순서였던 후보의 친형인 김헌규 변호사는 "동생이 자신보다 월등히 뛰어나다"며, 떨리는 목소리로 "동생의 정치 앞길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몸담았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후보의 성공을 위해 밀알이 되겠다"고 말하면서 "진주를 위해 국가를 위해 큰 정치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헌규 변호사는 진주지역에 널리 알려진 민주당의 핵심 인사였으나 동생 김병규 후보의 길에 장애가 되지 않고자 지난해 민주당을 탈당했다.
 
김헌규 변호사와 김병규 예비 후보
김헌규 변호사와 김병규 예비후보

이날 개소식은 유튜브로 중계됐다.(https://www.youtube.com/watch?v=hFOQ0-VXU2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