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설명절 맞이 동백전 경품 이벤트 진행
부산시, 설명절 맞이 동백전 경품 이벤트 진행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4.02.0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전 이용 2024명 추첨, 2만원 또는 4만 원 상당 정책지원금 경품 지급

부산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동백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동백전 이용시민 2천24명을 추첨해 2만 원 또는 4만 원 상당의 정책지원금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응모방법은 종류에 따라 2만 원권과 4만 원권 2종류로 나뉘며, 각각 응모조건을 달성할 경우, 자동으로 응모된다.

2월 한 달간 동백전 결제액(결제수단 무관)이 10만원 이상인 1012명을 추첨해 2만 원 상당의 동백전을 지급한다.

동백플러스 가맹점에서 동백전 큐알(QR) 결제액이 1만 원 이상인 1012명을 추첨해 동백전 플러스포인트(P포인트)를 지급한다. 플러스포인트는 동백플러스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한 전용 포인트이다.

이번 이벤트의 두 가지 응모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중복 당첨도 가능하며, 경품은 3월 중 추첨해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설명절 지역 소비 진작뿐 아니라 동백전의 특별가맹점인 동백플러스 가맹점 이용 활성화도 함께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올해에도 한정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다양한 대책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우선, 2022년 8월부터 유지하고 있는 월 30만 원 한도, 5퍼센트(%) 캐시백 정책(연 매출 30억 원 이하)을 올해에도 그대로 유지한다. 다만, 국비가 교부되면, 교부 조건에 맞춰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시민들에게 혜택을 추가로 돌려줄 계획이다.

그리고, 동백플러스 가맹점 활성화를 위해 추가 캐시백 요율을 기존 2퍼센트(%)에서 3퍼센트(%)로 1퍼센트포인트(%p) 상향했으며, 동백플러스 가맹점 제도 확대를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너도나도 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용객이 동백플러스 가맹점 가입을 유도하면, 가맹점에는 할인부담금 지원하고 이용객에는 가입 추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또한, 지난해 말 기부 활성화를 위해 시범 도입했던 동백천사(고액 기부 시 인센티브 지급) 제도를 상설 운영하고 있으며, 큐알(QR)결제 활성화를 위해 원격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기존 결제이력 재결제, 큐알(QR)코드 업로드 결제 기능을 추가했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민생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이번 동백전 경품 이벤트가 설 명절 시민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다양한 대책을 모색해 동백전의 장기적인 지속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