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석 의원, 낙동대교 조기 완공 추진
윤영석 의원, 낙동대교 조기 완공 추진
  • 신정윤 기자
  • 승인 2018.10.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로 관통하는 양산-매리구간
물금 교통발전 기폭제 역할 기대
윤영석 국회의원(가야ㆍ양산일보 자료사진)
윤영석 국회의원(가야ㆍ양산일보 자료사진)

[가야·양산일보=신정윤 기자] 자유한국당 윤영석 국회의원(경남 양산갑·사진)은 양산시를 동서로 관통하는 양산-매리구간 (가칭)낙동대교의 조속한 완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 기준 물금신도시의 인구가 11만 2천명을 육박했으나, 물금신도시와 김해를 잇는 도로는 경부고속도로가 유일해 출·퇴근시간에 대동과 양산 구간은 극심한 교통체증으로 양산-매리구간 국지도 60호선 조기개통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낙동대교 완공으로 양산-매리구간이 개통되면 교통인프라가 약한 물금신도시 교통발전의 기폭제 역할을 할 전망이다.

향후 낙동대교와 향후 건립되는 직선화된 1022노선 지방도가 연결되면 원동지역의 도로교통 서비스의 향상뿐 아니라 관광객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산-매리구간 국지도 60호선은 총 9.74 km의 4차선도로로 3.5 km의 오봉터널과 1.0 km의 낙동대교가 건설되며, 총 공사비는 2,945억원, 그 외 토지보상비 279억원과 감리비 134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도로공사이다.

윤영석 의원은 "낙동대교의 조속한 완공을 통해 양산 물금신도시 교통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며, 출·퇴근 교통지옥에서 하루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가장 중요한 예산이 무엇보다도 낙동대교 조기 완공에 먼저 배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