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과학기술대학교 '동원유아교육전' 성료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동원유아교육전' 성료
  • 천소영 기자
  • 승인 2018.10.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처럼 아이처럼' 주제로 열려
총24개 어린이집·유치원 참여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동원유아교육전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동원과학기술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동원유아교육전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동원과학기술대학교)

[가야 ·양산일보= 천소영 기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지난 25, 26일 문화관 1층에서 제5회 동원유아교육전을 개최했다.

제5회 동원유아교육전은 '숲처럼 아이처럼'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아이들에게 최고의 놀잇감은 하늘과 땅 그리고 존재하는 모든 자연이며 하늘과 땅을 잇는 대자연이라는 놀잇감은 아이들의 감각과 감성을 일깨워 줌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별나라어린이집, 삼성리라유치원, 우리들유치원 등 총 24개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 참여하였다.

동극은 10월 25~26일 10시 30분 / 11시 30분 / 13시 30분으로 진행되었으며, 피터의 위기상황에 아이들은 "안돼요", "위험해"등을 외치며 적극적으로 동극을 관람하였다.

두 번째 마당은 유아교육과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유아숲생태교육의 취지를 살려 자연친화적 놀잇감 전시 마당으로 꾸며졌다. 놀잇감은 우리 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만든 교구 양모로 만든 놀잇감, 숲 보자기, 윷놀이, 지끈 게시판, 병풍, 종이로 만든 놀잇감, 천으로 만든 놀잇감, 펠트로 만든 놀잇감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한지, 지끈, 나무, 천 등의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사용하였다.

또한 눈으로만 보는 전시가 아니라 아이들이 만져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통놀이 마당을 설치해서 참가한 유아들이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도록 하였다.

전시회 일정은 25~26일 10시에서 15시까지이며 전시회를 준비한 유아교육과 학과장 하정연 교수는 "지역사회 유아교육기관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유아교육의 특성화 프로그램인 유아숲생태교육을 알리고자 매년  동원유아교육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동극을 준비하고 자연친화적인 놀잇감을 준비하면서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되고, 양산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유아교육과를 홍보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봅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