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빛 감성여행,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우수권역 선정
남쪽빛 감성여행,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우수권역 선정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9.05.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거제-통영-남해 연계, '역사ㆍ예술ㆍ문화ㆍ인문' 감성 특색있는 관광명소 활성화사업

[가야일보=최단비 기자] 부산과 거제, 통영, 남해를 잇는 '남쪽빛 감성여행'이 우수한 여행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보조금 5억원을 추가 확보해 지역 내 관광자원 정비 및 개선 사업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 최고의 해양도시·아름다운 해안·다채로운 감성·다시 찾아오고 싶은 여행"을 테마로 한 남쪽빛 감성여행(부산, 거제, 통영, 남해)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의 2018년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권역(1순위)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은 유사 관광자원과 콘텐츠를 지닌 3~4개의 지자체를 하나의 권역으로 묶어 역사, 예술, 문화, 인문 등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색있는 관광명소들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부산시는 2017년부터 거제, 통영, 남해와 함께 제4권역 ‘남쪽빛 감성여행’을 주제로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이다.

‘남쪽빛 감성여행’은 수많은 섬과 드넓은 쪽빛바다 그리고 한국 최고의 해양도시와 아름다운 해안을 중심으로 잠시 잊었던 다채로운 감성을 일깨우고 다시 찾아오고 싶은 여행지를 만들기 위해 정해진 테마이다.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2018년에는 ▲영도구 영도웰컴센터 야간경관 개선 ▲통합관광안내소 권역 테마관광정보 리뉴얼 ▲사하구‧강서구남쪽빛 감성여행 해설인력양성 및 역량강화 ▲관광 오프라인 플랫폼 네트워크 사업 ▲통합할인 쿠폰북 제작 등 6개 사업을 완료했다.

또 ▲수영구 민락수변공원 환경개선 ▲해운대구 감성버스정류장 조성 ▲오륙도 감성버스정류장 조성 ▲가덕도 권역 연계 거점 기능 강화 등 12개 사업은 현재 추진 중이다.

부산시는 기초지자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를 거쳐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5억원을 관광자원 정비 및 개선에 사용할 계획이다.

부산시 이병석 관광마이스과장은 “특별하지 않은 날에 일상처럼 근교 여행을 하는 국내 관광 트렌드에 맞춰 각 권역을 연계하는 관광코스 개발과 지역 관광의 질적 향상을 통해 관광객의 장기체류를 유도해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