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요금 전자고지 받고 할인도 받자!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요금 전자고지 받고 할인도 받자!
  • 강양지 기자
  • 승인 2019.07.0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수도요금 고지서 대신 휴대전화(문자)·전자우편(이메일) 고지건당 200원 할인

[가야일보=강양지 기자] 8월부터는 수도요금을 종이고지서가 아닌 휴대전화(문자) 또는 전자우편(이메일)으로 고지 받으면 수도요금 고지 건당 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전자고지란 기존 종이고지서가 아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전자우편(이메일)을 이용해 고지하는 방식을 말한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근희)는 앞으로 수도요금 납부서 전자고지를 통해 고지비용 절감은 물론, 환경보호와 개인정보보호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를 위해 7월 「부산광역시 수도 급수 조례」를 개정하고, 8월부터 요금 할인에 들어간다. 전자고지 신청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www.busan.go.kr/water)와 상수도고객센터(☎051-120) 또는 각 지역사업소에서 가능하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현재 수도요금 전자고지를 이용하는 시민은 2% 정도이지만 기존 종이 고지서의 안내문, 상수도 홈페이지, 순수365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전자고지 할인을 적극 홍보해 신청률을 높일 계획”이라며 “부산시 전체 수용가(35만) 중 10%가 전자고지를 받는다면 연간 1억 원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