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 국립3·15민주묘지, 창원충혼탑, 봉하마을 참배
김경수 경남도지사, 국립3·15민주묘지, 창원충혼탑, 봉하마을 참배
  • 김용훈 기자
  • 승인 2020.01.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혁신과 성장 지속, 도민 체감 변화 만들어낼 것” 다짐
2일 시무식, 6일 신년인사회, 8일 기자간담회 등에서 내놓을 메시지 주목
김경수 경상남도지사가 1일 오전 창원시 마산회원구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민주영령들에게 분향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가야일보 창원지사=김용훈 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참배하는 것으로 2020년 경자년 (庚子年) 새해를 시작했다.

2일 경상남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박성호 행정부지사와 문승욱 경제부지사 등 도 간부공무원 및 김지수 경남도의회 의장 등 도의원들과 함께 전날 오전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동 국립3·15민주묘지와 창원 충혼탑을 차례로 방문, 참배하고 새해 도정에 임하는 의지를 다졌다.

먼저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은 김 지사는 김장희 3·15의거기념사업회장, 김남영 4·19민주혁명회 경남지부장, 오무선 4·19혁명희생자유족회 경남지부장 등 희생 자 유족을 만나 위로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헌화와 분향을 마친 김 지사는 방명록에 “3·15의거 60주년을 맞는 새해 새아침. 님들이 뿌린 민주주의의 씨앗, 완전히 새로운 경남, 정의로운 대한민국으로 키워가겠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창원 충혼탑을 찾은 김 지사는 호국영령에 묵념하며 새해 경남과 도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참배를 마친 김 지사는 충혼탑 방명록에 “희생과 헌신으로 지킨 나라, 모두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 사람사는 세상으로 꽃피우겠습니다!”라고 남겼다.

김 지사는 충혼탑 근무자를 격려하는 것으로 이날 오전 일정을 마무리했다. 참석자들에게 새해 덕담을 전한 김 지사는 “새해에는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며 도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자”며 “도청 가족들이 즐겁고 보람 있게 일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후에 김 지사는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참여정부 인사들과 함께 故노무현 대통령 묘역에 참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