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더불어 행복한 설 명절 위해 6억5천만원 지원
BNK금융, 더불어 행복한 설 명절 위해 6억5천만원 지원
  • 양희진 기자
  • 승인 2020.01.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銀 4억5천만원, 경남銀 2억원 등 부·울·경 지역 1만3천세대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전달
BNK금융그룹이 소외계층의 행복한 명절나기를 위해 13년째 시행하는 '2020 설맞이 나눔사업'으로 BNK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우측에서 3번째부터)이 1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오거돈 시장을 통해 6억5천먼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전달하며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은행)

[가야일보=양희진 기자] BNK금융(회장 김지완)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의 행복한 명절나기를 돕기 위해 총 6억5천만원 상당의 ‘2020 설맞이 나눔사업’을 진행한다.

2008년 부산은행에서 시작된 전통시장 상품권 및 상차림 지원품 전달사업은 나눔 문화의 확산과 실천을 위해 현재 BNK금융그룹 전 계열사를 통해 진행 중으로 올해까지 기부된 누적지원 규모는 136억여원에 달하고 있다.

먼저 부산은행 빈대인 은행장이 13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지역 소외계층과의 나눔을 위해 4억원 상당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오거돈 부산시장을 통해 신정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에게 전달했다.

부산은행은 김해와 양산지역에도 각 2천5백만원씩 총 4억5천만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한다.

경남은행도 경남지역에 1억4천만원, 울산지역에 6천만원 등 총 2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기부한 전통시장 상품권은 지역의 홀몸 어르신, 쪽방 거주민 등 사회취약계층 1만3천세대에 전달되어 설 차례상 차림 등에 사용된다.

BNK금융지주 정성재 그룹경영지원부문장은 “‘2020 설맞이 나눔사업’을 통해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