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양산갑 김성훈, 경제전문가 이재영 후보 지지선언
민주당 양산갑 김성훈, 경제전문가 이재영 후보 지지선언
  • 정민교 기자
  • 승인 2020.03.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승리 위해 선공후사, 백의종군...승복의 정치, 화합과 통합의 정치 실천"
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갑 이재영 국회의원 후보가 16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지지를 선언한 김성훈 에비후보와 손을 맞잡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제공=김성훈 선거사무소)

[가야일보=정민교 기자] 4·15 총선이 3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양산갑 '청년 에비후보' 김성훈 전 경남도의원이 이재전략공천 후보(전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지지를 선언했다.

김성훈 예비후보는 16일 오전 10시30분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을 준비하면서 최선을 다했지만 본선 진출의 뜻은 이루지 못했다"며 "그동안 주변의 조언과 오랜 고민 끝에 당의 결정에 승복하고 당의 승리를 위해 이재영 후보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고 지지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이재영 후보자와 그동안 여러 차례 만남을 통해 진지하고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며 "이 후보자는 양산시 원동면 출신으로 한양대학교를 거쳐 모스크바 국립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박사로 미국 미시간대학교와 하버드대 방문학자로 권위있는 경제학자”라며 "청와대 국가안보실 정책자문위원, 외교부 정책자문위원, 산업통상자원부 정책자문관으로 활동한 경험으로 최근까지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으로 북방 경제전문가로 다양한 분야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고 소개했다.

김 예비후보는 개인적으로 “이번 총선이 갖는 정치적 의미와 아쉬움이 큰 건 사실이지만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정신으로 민주당 중앙당과 공천관리위원회의 결정을 겸허히 받아드린다”며 “2018년 6월 동시 지방선거 당시 경남도의원 선거에서 경선 갈등 속에서도 당의 최종 결정에 승복하고 당의 승리를 위해 양산시장선거와 경남도지사선거를 함께 뛰며 승복의 정치, 화합과 통합의 정치를 실천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이 원팀의 정신으로 당과 양산시민의 승리를 위해 시도의원들과 합심하여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양산 경제를 살리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번 총선에서 양산갑을 두 곳 모두 민주당 출신의 여당 후보가 당선된다면 양산은 많은 변화와 발전의 도시가 될 것이다”고 기대했다.

이어 “양산에서 여당 국회의원과 시장이 함께 노력하면 막대한 국비예산 지원을 이끌어 막혔던 양산경제의 숨통을 뚫고 기반시설 사업에 속도가 붙어 양산은 50만 자족도시로, 세계적인 아시아 명품도시로 변화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룰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재영 후보는 “김성훈 후배는 양산의 3040세대 젊은층을 대표하는 전도유망한 정치인으로 우리당의 소중한 자원"이라며 "선당후사의 큰 결심을 해줘서 감사드린다. 지역 선후배가 힘을 합치면 반드시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후보는 “이로써 더불어민주당 양산갑 원팀 구성이 마무리 됐다. 먼저 지지선언을 해주신 박선미, 심경숙 후보와 오늘 김성훈 후보와 함께 우리당 시도의원들과 다 같이 합심해서 반드시 본선에서 함께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양산갑 더불어민주당이 이재영 후보를 중심으로 한목소리를 내는 가운데, 3선에 도전하는 미래통합당의 윤영석 의원과의 본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