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민ㆍ해양수산기관 해양안전 의식 제고 사진 특별 전시회 개최
부산시민ㆍ해양수산기관 해양안전 의식 제고 사진 특별 전시회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0.07.06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0일 부산시청 지하철 연결통로, 13~31일 기장군 수산물 체험 홍보센터 추가 전시회 계최 예정
대상 김택수 작 "해상구조훈련"(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박미영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해양안전실천본부 부산지역본부와 함께 6일부터 10일까지 부산시청 지하철 연결통로에서 2019년도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 공모전 입상작들로 해양안전 사진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도 부산항 해양안전 사진 공모전 입상작은 해상안전, 레저·물놀이 안전, 항만안전 등 해양안전에 대해 공감을 유도하는 사진들이며, 수상작은 대상(1), 최우수상(4), 우수상(6), 가작(10) 등 총 21점이 전시된다.

이번 특별 사진전은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는 7월부터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성숙한 해양안전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데 부산지역 해양수산 관련 기관들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도 함께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동참하자는 뜻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김현재 부산시 해양수산물류국장은 “이번 특별 전시회가 해양수산 관련 기관과 부산시민들의 해양안전 의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친숙한 방법으로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7월 13일부터 31일까지는 기장군 수산물 체험 홍보센터에서 추가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