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자원봉사센터 - 체육회 - 시민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창원 자원봉사센터 - 체육회 - 시민봉사단 업무협약 체결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0.08.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안심, 안부, 안전)한 창원 만들기 위해 자원봉사·사회공헌 활성화
창원시 자원봉사센터와 체육회, 시민봉사단 대표들이 19일 자원봉사와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자원봉사센터)

창원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말둘)는 19일 창원시체육회(회장 김종년), 창원시민봉사단(단장 정상우)과 『안녕(안부, 안심, 안전)한 창원을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사회공헌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첫째, 안녕(안전, 안부, 안심)한 창원을 만들기 위한 공동협력사업 추진, 둘째, 지역사회 변화를 위한 자원봉사·사회공헌 활동의 교류, 셋째, 노인과 아동을 위한 복지 서비스 개발과 각 협약 기관 인적·물적·지적 자원의 공동활용, 넷째,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관련 워크샵, 세미나, 심포지엄의 공동개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녕한 사회는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서로의 안부를 묻는 사회이다. 불신보다는 안심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사회이며 또한, 언제 어디서든 위협으로부터 보호받고 안전하다 느낄 수 있는 사회를 말한다.

지역형 안녕 캠페인은 문제와 해결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과 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기관인 창원시체육회, 창원시민봉사단, 창원시자원봉사센터는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교류, 협력하고 자원봉사·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진행하고 상호지원함으로써 “안녕(안부, 안심, 안전)한 창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