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2021년도 시정업무 보고회' 개최
부산시, 포스트 코로나 대응 '2021년도 시정업무 보고회'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0.10.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11.6.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주재, 실‧국‧본부장, 관계 기관장, 민간전문가 등 참석
‘시민안전·민생안정’ 등 시정 운영방향 정립, 속도감 있는 시정운영ㆍ시민행복 실현 추진
코로나19 엄중한 상황, 시정여건 고려...실‧국‧본부별 운영 방향, 주요 역점과제 등 집중 논의
부산광역시 청사 전경 (자료사진)

부산시가 내년도 시정 운영을 위한 준비에 속도를 높인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변화된 정책환경을 반영해 4개 분야에 대한 실·국·본부별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변성완 권한대행을 비롯한 경제부시장, 기획조정실장, 실·국·본부장과 산하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기관장, 관계기관과 민간의 전문가 등이 함께 참석해 ▲안전·복지·문화 ▲경제·산업 ▲도시·환경 ▲시정혁신 4개 분야에 대한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역점과제 등을 보고하고, 깊이 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이 아닌 시청 내 회의실에서 분야별 관계자들이 모여 보고회를 진행해 내년도 업무계획의 집중도와 완성도를 높여나가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 중심 시정실현을 위해 전 직원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 부산시정은 시장 궐위라는 사태를 맞았으나 조직을 신속히 안정화하고 흔들림 없이 시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 추진, 국비확보 등 각종 현안해결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평소 주간정책회의 등을 통해 “어려운 시기일수록 시가 중심을 잡아야 하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미래비전을 제시해야 한다”는 변성완 권한대행의 평소 시정운영 철학을 반영해 예년보다 두 달 가까이 앞당겨 개최한다. 내년도 시정 운영 방향을 정립하고 속도감 있는 시정 운영을 추진해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시민행복을 실현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과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정책 체감도도 높여나갈 예정이다.

2021년의 시정 여건은 그 어느 때보다 엄중하다. 대외적으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하고, 글로벌 경제위기는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대내적으로는 지역경제 침체, 인구 유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인구 및 사회구조 변화가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4.7 시장 보궐선거를 계기로 안정적인 시정운영과 역량을 재결집하고 새로운 부산발전 동력을 확보해야 하는 중차대한 시기이다.

부산시는 이러한 엄중한 시정 여건 속에서도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 등 각종 현안사업은 중단 없이 추진하고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등 새로운 부산 창출을 위한 재도약의 기회로 마련할 계획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직원들과 함께 안정적인 시정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내년도 시정 여건이 그 어느 때 보다 엄중한 만큼 시정업무 보고회를 예년보다 빨리 개최해 시민들에게 부산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라며, “시민안전을 확보하고 경제활력 제고와 민생안정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 실현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