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월 출범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임원 공모
내년 4월 출범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임원 공모
  • 김봉우 기자
  • 승인 2020.12.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장, 이사, 감사 모집...21~29일 방문 혹은 등기우편 접수
경상남도 청사 현관(자료사진)

[가야일보 창원지사=김봉우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내년 4월 출범 예정인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을 이끌 재단 임원 8명(원장1, 비상근 선임직 이사6, 비상근 선임직 감사1)을 공개 모집한다.

경남도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기술혁신, 일자리 변화, 기대수명 증가 등 사회변화에 따라 양질의 내용과 다양한 형식의 평생학습이 강조되고 평생학습의 일상화와 보편화를 통해 도민의 성공적인 생애전환과 지역 발전을 견인하고자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을 도 출연기관으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원장>은 재단을 대표하며 재단의 업무 집행과 재정을 총괄하는 등 경영 전반에 책임을 지고, <이사>는 재단업무의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며, <감사>는 재단의 업무 및 재산상황을 감사하는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우선 원장으로 응모하려면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없고 행정·경영마인드를 갖추고 재단사업과 관련해 전문지식이나 경험이 풍부한 사회적 덕망이 있는 사람으로,

▲관련분야 박사 학위 소지자로서 대학 또는 연구기관에서 부교수 또는 선임연구원(최상위 직급)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3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하였거나 4급 공무원으로 2년 이상 재직한 자 ▲정부·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관련 분야의 기관·단체·기업에서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자 ▲기타 임원추천위원회가 상기 각 호에 준하는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의 자격이 갖추어져야 한다.

선임직 이사의 응모자격은 원장과 같은 법률에 해당하는 결격사유가 없고 ▲경영에 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사업과 관련하여 자문이 가능한 자 ▲경상남도의 교육발전 및 정책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에 공헌이 있는 자 등이다.

선임직 감사의 경우도 원장·이사와 동일한 결격사유가 없고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 ▲감사부서 공무원 경력자 또는 공공기관·기타 법인에서 감사업무담당 경력자의 조건을 갖추면 된다.

원장의 최초 임기는 2년이며 1회 한하여 연임이 가능하고, 선임직 이사와 감사는 2년 임기에 1회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원장은 서류심사를 거쳐 면접심사 고득점자 순으로 2배수 이상을, 이사와 감사는 서류심사만으로 평가해 2배수 이상을 도지사에게 추천하면 도지사가 최종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누리집(www.gyeongnam.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시원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12월 21일부터 29일까지 도 통합교육추진단 평생교육담당(본관 4층, ☎055-211-3692~3)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민기식 경남도 통합교육추진단장은 “전문·독립적인 광역 단위의 평생교육 중추기관이 될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100세 시대 도민의 삶과 생활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능력과 덕망이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바란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