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정에 청소년 목소리 반영,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부산시정에 청소년 목소리 반영,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 양희진 기자
  • 승인 2020.12.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연계, 11일 오후 3시 온라인 개최
예선심사 57건 중 의견 7건 본선 진출… 영상심사 통해 우수정책 선정
'2020 부산광역시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 포스터(사진제공=부산시)

[가야일보=양희진 기자] 부산시정에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가 열린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11일 금요일 오후 3시에 '2020 부산광역시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 경연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동찬)가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의 시야에서 바라본 시정발전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한다.

부산시와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11월 ‘청소년이 행복한 부산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 ▲복지 ▲보호 ▲활동 ▲지역사회 등 5개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접수했다. 그 결과,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youth.net)를 통해 상시접수된 건을 포함해 총 57건의 의견이 접수됐다.

이날 경연대회에서는 12월 1일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7건의 의견에 대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 영상’ 심사가 진행된다. 16개 구·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로 구성된 청소년 평가단 50명과 청소년전문가 5명이 심사에 참여해,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선정’이라는 행사목표 달성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부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내 ‘정책제안’ 코너가 신설됐다. 이는 부산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손쉽게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권이 실질적으로 보장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올해 행사는 「제16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와 연계해, 청소년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koreayouthexpo.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감을 느끼고, 성숙한 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경연대회에서 선정된 정책 아이디어는 교육청 등 관련 기관과 적극 협의해, 청소년들의 소중한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