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5070 사회적 고립탈피 활동유도 ‘진(Jin)이의 하루’ 주목
부산진구, 5070 사회적 고립탈피 활동유도 ‘진(Jin)이의 하루’ 주목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2.06.27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용 활동 모니터링, 사회관계망 형성 지원 플랫폼 구축사업
서은숙 구청장 "사회안전망 구축, 부산진구형 어플리케이션 개발 지역문제 해결 기여"

부산진구는 2022년 주민참여 기반 지역문제 해결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진(Jin)이의 하루’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사회적 고립 주민의 활동을 유도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7일 부산진구청에 따르면 ‘진(Jin)이의 하루’는 50대부터 70대 등 중노년층 사회적 고립 가구에 대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활동 모니터링과 사회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플랫폼 구축 사업이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이 13일 오후 다사랑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 5070 고립탈피 활동유도 서비스 ‘진(Jin)이의 하루’ 사업 설명회에서 "사회 안전망 구축과 부산진구형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인사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진구)

부산진구청은 지난 13일 오후 다사랑복합문화예술회관에서 '진이의 하루' 사업 설명회를 열어 사업 주관기관인 ㈜지니소프트가 ‘진(Jin)이의 하루’ 어플리케이션 메뉴 구성 및 이용 방법, 대상자·수행인력·수행기관별 모니터링 기능 등에 대해 안내했다.

설명회에는 사업 수행 인력인 동 주민센터 담당자, 마을형 고독사 예방 프로젝트 근로자 및 다사랑복합문화예술회관 생활지원사 등 120여명이 참석해 ‘진(Jin)이의 하루’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질의응답, 기능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안전망을 구축하고, 부산진구형 어플리케이션 개발로 지역문제 해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