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 19일 광안리 개막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 19일 광안리 개막
  • 신동열 기자
  • 승인 2022.08.1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광안해변공원... "세계의 인간새들이 하늘을 날아오른다"

2022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 경기대회가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공원 특설경기장에서 국제U20 대회를 필두로 다음날 오후 4시 국제여자부 경기, 오후 8시 국제남자부 경기가 이틀간 개최된다.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는 2009년 처음으로 국내 단일종목 최초로 개최됐으며, 이듬해 아시아육상연맹의 승인을 받아 올해까지 총 11회차의 역사를 가진 부산을 상징하는 대회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국 수는 미국, 일본, 인도, 대만, 태국 등 장대높이뛰기 강국을 비롯한 8개국 40여명의 국내외 우수한 남ㆍ녀 선수들이 출전해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2019년부터 부산을 상징하는 대표휴양지인 광안리해변공원에서 펼쳐지는 본 경기는 각 지역에서 찾아 온 국내외 관광객과 부산시민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육상경기장이 아닌 야외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이색적인 경기를 통해 육상경기의 재미를 더욱더 선사 할 예정이다. 또한 차기 2030년 월드엑스포유치를 염원하는 부산의 뜻을 담아 스포츠 외교의 경쟁력을 세계속에 알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첫날 오후 3시부터 시작하는 U20(주니어) 남자부 경기에서는 한국장대높이뛰기 고등부 1인자이자 기대주인 김채민(경기체육고) 선수가 출전해 미국의 헌터 오브라이언 선수와 일본의 루이 키타다 선수 등 각국의 뛰어난 선수들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우승을 가릴 예정이다.

20일 오후 4시에 시작하는 여자부 경기는 장대높이뛰기 강국인 미국을 비롯한 각국의 선수들과 한국의 장대높이뛰기 유망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고 특히, 대한민국 여자장대높이뛰기 간판스타인 임은지 선수를 비롯한 국내 여자부 선수들이 출전해 하늘을 날으는 최고의 미녀새가 되기 위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날 노후 8시에 시작하는 남자부 경기는 5m 90cm의 개인최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제이콥 우튼 선수가 출전하고, 우리 고장 부산 출신이자 2020도쿄올림픽 국가대표로 출전했던 진민섭 선수와 한두현 선수가 우승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시니어 남자부 경기는 야간에 진행될 예정이며, 아름다운 광안리 야경과 어울어져 더욱더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을 예상하고 장대높이뛰기의 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의 장대높이뛰기 국가대표와 우수한 기량을 가진 국내외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한여름 밤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며, 2022년 매력적인 항구도시 부산의 스포츠 외교와 경쟁력을 세계 속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