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년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게시
부산시, 2022년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게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2.08.2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3작품 중 장시은 씨 “지금은 사랑 안에서 함께 물드는 가을입니다” 선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2년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을 선정하고, 이를 내일(27일)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부산시청사 외벽에 게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편 문안은 지난 7월 한 달간의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673개의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장시은 씨의 창작 작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장시은 씨의 창작 문안은 ‘지금은 사랑 안에서 함께 물드는 가을입니다’다.

당선자 장시은 씨는 “우리가 사랑으로 모든 어려움을 극복해 이 가을이 희망으로 따뜻하게 물들었으면 한다”고 창작의도를 밝혔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코로나19와 오미크론 변이 확산,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일상 회복이 더딘 상황 속에서 이번 가을편이 부산시민이 사랑으로 행복한 미래를 희망할 수 있는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문화글판 겨울편 문안 공모는 오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문안은 시민들이 사랑과 희망,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한글 자수 25자 이내의 짧은 글귀면 되고, 본인 창작 작품이나 문학작품 등에서 발췌한 것 모두 가능하다.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17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부상으로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