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
함양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
  • 강덕제 기자
  • 승인 2022.08.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안전과 연내준공 기원, 산양삼 산업 중심지 자리매김 기대

함양군은 진병영 군수가 29일 오후 2시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상림공원 인근에 건립 중인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 상량식 및 안전기원제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량식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해 박용운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장, 윤동준 경남도청 지역정책과장, 박성서 함양군산림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를 비롯하여 시공사 관계자, 임업인 및 주민대표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공사의 안전을 기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가 29일 오후 청정임산물 산업진흥센터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및 상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

상량식(上樑式)은 목조건물의 골재가 거의 완성된 단계에서 공사와 관련된 기록이나 축원문이 적힌 상량을 봉인하는 의식으로, 상량식 이후로는 내부공사로 들어가게 되므로 큰 고비를 넘기고 새로운 과정을 시작하는 다짐과 안전을 기원하는 뜻으로 치러졌다.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는 산양삼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홍보와 생산·가공·유통을 one-stop으로 연계하여 운영하는 종합지원기구로 산양삼 산업의 발전과 임업인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2,094㎡) 규모로 지상 1층은 산업화지원실, 실험분석실, 전시/홍보실 등 산업지원공간, 2층은 대강당, 온라인강의실 등 교육공간, 3층은 사무실, 회의실, 문서고 등 사무(업무)공간 등으로 꾸며지며, 연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축사에서 “지금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가 완공되면 우리군이 산양삼 산업의 메카로써 우뚝설 수 있는 새로운 발판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이강오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산양삼과 임산물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임가 교육을 통해 임업인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산양삼 산업을 이끌고 있는 함양군은 산양삼특화산업진흥센터가 완공되면 산양삼 산업의 중심지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