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울경 특별연합 탈퇴 선언은 약삭빠른 정치적 미몽"
민주당 "부울경 특별연합 탈퇴 선언은 약삭빠른 정치적 미몽"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2.09.2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 '추진 중단' 발표 강력 규탄

민주당 부울경 시도당이 21일 부울경 특별연합 추진 중단을 발표한 박완수 경남지사를 강력 규탄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김두관 국회의원)은 21일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부산시당(위원장 서은숙), 울산시당(위원장 이선호)과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박완수 경남지사가 19일 ‘부울경 특별연합 실효성 분석 용역’ 결과 발표를 빙자하여 사실상 부울경 특별연합 탈퇴를 선언한 것에 대하여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두관 경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서은숙 부산시당위원장, 이선호 울산시당위원장과 김정호, 이상헌, 전재수 국회의원, 류경완 경남도의회 민주당 원내대표 등이 참석해 부울경 특별연합 사수의 결의를 다졌다.

더불어민주당 부산, 울산, 경남도당과 국회의원들이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부울경 특별연합 추진 중단을 선언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강력 규탄하고, 메가시티 추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당)

김두관 경남도당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권이 바뀔 수도 있고, 광역단체장, 지방정부도 바뀔 수 있지만 전임정부의 중요한 정책은 계승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지방정부가 바뀌더라도 전임정부의 핵심 사업을 설마 바꾸겠냐고 우려했는데 그런 우려가 현실로 다가오니 참담하다."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부울경 시도민들의 오랜 염원을 담아 오랜 준비 끝에 탄생한 부울경 특별연합이 불과 2개월간의 아주 짧은 용역 결과를 구실로 좌초된다면 이는 박완수 경남지사와 이에 ‘적극 검토’라는 맞장구로 화답한 박형준 부산시장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민주당 경남도당은 지금까지 이뤄놓은 부울경 특별연합의 성과를 부정하고, 중앙정부의 권한이양과 특별법 제정 없이는 실행 불가능한 행정통합을 제안한 꼼수에 대해 강력 대처하고, 기존의 부울경 특별연합 합의사항이 지켜질 수 있도록 부산시당, 울산시당과 공조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울경 특별연합은 2019년 김경수 전 지사의 제안으로 시작되어, 문재인 정부의 승인으로 2022년 4월 출범, 공동규약을 마련하고 내년 1월 1일 출범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