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뉴진스와 함께 '뉴진스 코드 in 부산' 리얼리티 예능 제작
부산시, 뉴진스와 함께 '뉴진스 코드 in 부산' 리얼리티 예능 제작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2.09.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6. 대세 걸그룹 뉴진스 첫 단독 예능 부산여행 프로그램 첫 방송(총 3회, SBS)
부산의 핫 플레이스 탐방 및 액티비티 체험 등 부산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
 k-pop과 부산 콜라보, 관광시장 회복,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큰 힘 기대

"K-POP 걸그룹 뉴진스와 콜라보, 부산의 매력을 세계로"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국내외 음원차트를 휩쓸며 K-pop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른 ‘뉴진스’와 함께 첫 단독 여행 리얼리티를 제작하여 부산관광 브랜드 홍보에 나선다.

뉴진스(사진제공=부산시)

이번 프로젝트는 K-콘텐츠를 활용한 국제관광도시 홍보마케팅 사업으로 추진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팬덤까지 보유한 걸그룹 ‘뉴진스’가 부산 곳곳을 탐방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액티비티를 경험하는 좌충우돌 여행기를 담았다.

지난 26일과 27일 1박 2일에 걸쳐, 뉴진스의 첫 단체 여행 예능 프로그램 「뉴진스 코드 in 부산」의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송도 스카이파크 전망대 ▲부평동 깡통시장 ▲다대포해수욕장&꿈의 낙조 분수 ▲스카이라인 루지 ▲전포 공구길 ▲청사포 ▲요트+광안리(드론쇼)를 주요 배경으로 QR코드를 이용해 얻은 부산 여행 정보를 통해 부산의 곳곳을 경험하게 된다.

뉴진스(사진제공=부산시)

또한 부산을 처음 여행하는 언니들을 위한 막내의 부산음식 맛있게 먹는 꿀팁 공개, MZ세대의 핫한 액티비티 체험 명소에서 펼치는 승부욕 대결 등 방송에서 접하지 못한 뉴진스의 순수하고 엉뚱한 찐 매력을 이 프로그램에서 접할 수 있다.

「뉴진스 코드 in 부산」은 오는 10월 16일 일요일 밤 12시 10분 SBS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총 3회 방영되며,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VISIT BUSAN’을 통해 하이라이트와 비하인드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튜브 채널(VISIT BUSAN)에서 ‘뉴진스 코드 미션 인증’ 이벤트를 통해 뉴진스 싸인CD와 굿즈를 제공하는 행사를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K-POP 아티스트와 천혜의 관광 자원을 가진 부산의 콜라보로, 부산관광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관광시장 회복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함께 보고, 웃고, 즐기는 부산에서의 행복한 여행 콘텐츠가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