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문화도시센터, 오는 31일까지 “영도체를 찾아라!” 이벤트 개최
영도문화도시센터, 오는 31일까지 “영도체를 찾아라!” 이벤트 개최
  • 성태호 기자
  • 승인 2022.10.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76돌 한글날 및 영도 문화도시 브랜딩 세계 디자인 어워드 3관왕 기념

영도문화도시센터는 오는 31일(월)까지 문화도시 영도 브랜딩 세계 디자인 어워드 3관왕 수상 및 한글날 제576돌 기념 “영도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도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국 곳곳 영도체가 활용된 이미지를 촬영하여 영도체 첫인상과 함께 인스타 또는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 발표는 11월 2일(수) 영도문화도시센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소정의 상품과 우수 참여자 30명은 20,000원권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법정 문화도시 사업을 진행 중인 부산 영도구는 영도 문화도시 브랜드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은상(Silver), Red Dot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고, ADC 어워드에서는 입선을 수상해 3관왕을 달성했다.

영도구 문화도시 브랜딩은 영도의 문화적 정체성인 ‘연결’의 가치를 한 선 잇기 규칙으로 적용해 독특한 디자인을 구성했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정체성(Do-able-identity)을 새롭게 선보였다는 점이 세계 디자인 어워드에서 높게 평가됐다.

고윤정 영도문화도시센터 센터장은 “한 선 잇기 컨셉을 시각적으로 반영한 서체 ‘영도체’는 방송, 광고, 홍보물, 굿즈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 다양한 매체에 활용된 영도체를 직접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영도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www.ydc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영도문화도시센터 경영지원팀(☎051-418-186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