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실국장 및 부단체장 87명 인사 단행
경남도, 실국장 및 부단체장 87명 인사 단행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2.12.2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도정' 2년차, 핵심과제 수행 위한 정기인사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7일 실국장 및 시군 부단체장 18명과, 과장급 이상 69명 등 관리자급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민선 8기 박완수 도정 출범이후 국·도정 과제 등 핵심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간부급 인사라는 설명이다.

3급 국장급으로는 노영식 부이사관을 경제기업국장, 차석호 부이사관은 문화관광체육국장, 백삼종 부이사관은 여성가족국장, 김영삼 부이사관은 교통건설국장, 이도완 부이사관은 복지보건국장, 박성재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파견근무를 각각 임명했다. 

경상남도 청사 전경(가야일보 자료사진)

시군 부단체장은 도와 시군의 상생협력과 소통 강화를 위해 18개 시군 부단체장 가운데 6명을 전보하고 12명을 유임했다. 의령부군수에는 하종덕 안전정책과장, 창녕부군수에는 조현홍 농업정책과장, 고성부군수에는 조용정 환경정책과장, 남해부군수에는 류해석 여성가족국장 직무대리, 하동부군수에는 김영선 복지정책과장, 산청부군수에는 김창덕 일자리정책과장을 각각 발령했다. 

4급 과장급 인사는 총 69명으로 이중 전보발령 36명, 신설부서 발령 2명, 직제개편에 따른 재발령 등이 7명이고 나머지는 교육과 퇴직에 따른 발령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2023년 조직의 효율적 운영과 속도감 있는 정책추진을 위해 전보인사를 최소화하고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였다”라며, “모두 각자 배치된 자리에서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목표로 책임있는 행정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