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처음으로 '의정 홍보 실무 교육' 실시
경남도의회, 처음으로 '의정 홍보 실무 교육' 실시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04.09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과 소통강화 위해 도의회 직원 60여명 대상 홍보 실무교육 추진
정학구 전 본부장, 의정홍보 중요성 및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방법 제시

경남도의회가 도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직원들에게 의정홍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9일 경상남도의회에 따르면 의회 직원들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의정활동을 도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의정 홍보 실무 교육을 지난 6일 진행했다.

경상남도의회가 6일 처음으로 실시한 의정홍보 실무교육에서 정학구 전 연합뉴스 경남취재본부장이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의회)

도의회는 인사권 독립과 함께 지방의회의 위상 강화와 전문성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도민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제대로 된 의정홍보를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의회 차원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교육을 실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교육은 의정 홍보의 중요성 및 사례,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방법,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으며, 도의회 정책지원관 등 보도자료 작성 실무자 60여명이 참석했다.

강사는 국가기간 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 경남취재본부장을 역임한 정학구 기자로 생생한 현장의 경험을 살려 사례 중심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김진부 의장은 “도민에게 의정활동을 소상히 알리고,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언론을 이해하고, 도민들의 눈높이에서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사항”이라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홍보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