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촌마리나 개발 논란... '유점자 해운대구의원 갑질' 사과ㆍ사퇴 요구
운촌마리나 개발 논란... '유점자 해운대구의원 갑질' 사과ㆍ사퇴 요구
  • 신병민 기자
  • 승인 2023.05.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린시티 모두 반대, 여기만 찬성' 자료요구, "아파트관리사무소 직원에 고성"

부산 해운대 운촌 마리나 개발사업 관련 갈등이 구의원 갑질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점자 구의원이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현수막이 한 아파트 입구에 내걸려 파문이 일었다.

22일 해운대 지역 정치권과 구의회, 주민들에 따르면 유점자(좌동·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4일 아파트 관리사무실을 찾아와 '운촌마리나 개발사업'과 관련한 자료를 요구하며 "마린씨티 내 '다른 단지들은 모두 반대하는데 이 아파트만 찬성한다는데 맞는지 확인하러 왔다"며 강한 어조로 답변과 자료를 요청해 대단히 불괘했다"는 것이다.

부산 해운대구 카멜리아아파트 입주민들이 "유점자 구의원이 갑질을 했다"며 사퇴 촉구 현수막을 걸어 두고 있다.(사진=신병민 기자)

아파트 관계자들은 "유점자 의원이 '주변 단지들은 반대하는데 여기만 찬성을 했을 경우 나중에 좀 곤란한 입장이 되지 않겠느냐'는 말도 했다"고 밝혔다.

관리실 관계자가 "내부 지침에 의해 자료를 공개할 수 없다"고 양해를 구하자, 유 의원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의 휴대전화 번호를 달라"며 30여분간 요구하다 돌아갔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이 아파트단지 동대표와 입주민들은 회의를 열어 이번 일을 '갑질'로 규정하고 아파트 앞에 '갑질한 유점자 구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는 문구의 현수막을 내걸었다.

관리사무소 직원과 아파트 입주민들은 유 의원의 사과를 요구했다.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직원이 유 의원을 응대하느라 30~40분 가량 다른 업무를 보지 못했다"며 "심리적인 위협감을 느낀 당사자에게 사과를 하거나, 구의원의 자질이 없으면 사퇴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운촌마리나 개발사업은 국비와 민간자본 등 851억원을 들여 매립지를 포함한 동백섬 일대 터 12만 4085㎡에 클럽하우스와 주차장, 요트계류장 등을 건립하려는 사업이다. 길이 335m의 다목적 방파제 건설도 포함한다.

하지만 이 사업은 환경 훼손과 침수 등을 우려하는 더불어민주당 홍순헌 지역위원장 등 주민들과 구의원들의 강력한 반대에 직면해 있으며, 일부 상권 활성화 등을 요구하는 주민들과 찬반 논란과 함께 특혜 우려 등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가야일보는 유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락했으나 응답이 없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