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외의사 연수ㆍ나눔의료 통한 우수 의료기술 홍보
부산시, 해외의사 연수ㆍ나눔의료 통한 우수 의료기술 홍보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07.10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대복음병원 등 4곳 카자흐스탄, 몽골 등 해외 의료진 연수 추진
의료기관 5곳 해외환자 초청 나눔의료,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기대

부산시는 지난달부터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과 함께 ‘해외 의료진 연수’와 ‘해외환자 나눔의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해외 의료진 연수’와 ‘해외환자 나눔의료’ 사업은 부산의료기술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와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의료서비스 해외진출 연계사업이다.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그리고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이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해외 의료진 연수’에서는 연수기관으로 선정된 4개 의료기관이 6개국 10명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부산의 우수 의료기술을 전수한다.

6월10일부터 7월2일까지 고신대복음병원에서 몽골국립암센터 외과의사 2명을 초청해 연수 진행했다. 왼쪽부터 서경원 교수, 문형환 교수, 몽골의사 2명, 오경승 병원장(사진제공=부산시)

지난달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의 몽골의사 연수를 시작으로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동아대학교병원 등 4개 의료기관이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사업을 통해 연수받은 해외의료진에게는 부산시와 연수기관의 공동 수료증이 수여되며, 향후 부산 의료기술의 전도사로서 외국인 환자 유치와 교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해외환자 나눔의료’는 총 5개 의료기관에서 몽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5명을 대상으로 의료기술을 나눔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몽골 등 5개국 5명의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올해는 몽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5명을 대상으로 ▲부산대학교병원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동아대학교병원 ▲삼육부산병원 ▲김병준레다스흉부외과의원 등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나눔의료 치료과정 등은 해외 현지 매체를 통해 홍보되며, 이를 통해 부산 우수 의료기술의 국제적 인지도를 높여 향후 외국인 환자 유치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나눔의료 및 외국인 의료진 연수를 통해 부산의 국제의료 교류를 활성화하고, 부산지역의 경쟁력 있는 의료기술을 알리는 것은 물론 부산의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