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관광재단·공사 협의회 창립회의 개최
경상남도 관광재단·공사 협의회 창립회의 개최
  • 이연동 기자
  • 승인 2023.07.1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4개 관광재단, 2개 관광공사 총 6개 관광기관 대표 한 자리 모여
경남 대표 관광상품 개발, 해외관광객 유치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경상남도와 도내 5개 시·군(진주, 통영, 거제, 밀양, 남해) 산하 관광기관이 경남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하여 한데 뭉쳤다.

경상남도 관광재단(대표이사 황희곤)은 13일 오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박성진), 밀양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치우),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 4개 관광재단과 통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용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2개 관광공사의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관광재단·공사 협의회(이하 ‘협의회’) 창립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관광재단-공사협의회 창립회의에 참석한 6개 기관 대표들이 1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협약서를 들고, 관광활성화를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경상남도 관광재단·공사 협의회는 도내 관광기관 간의 상호협력 및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경남의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발족 되었다.

이날 협의회 창립회의에는 6개 기관별 대표자와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각 기관별 대표 인사말, 협의회 개요 설명, 업무협약 체결, 향후 운영방안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업무협약체결을 통하여 ▲경남 대표 관광상품 개발 ▲공동·협력사업 발굴·추진 ▲경남 관광상품 공동 마케팅 ▲지역 관광산업 생태계 구축 협력 ▲ 관광 수용태세 개선 ▲경남 마이스(MICE) 산업 육성 협력 등을 위하여 기관의 역량을 서로 결집시키는 데 뜻을 모았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협의회가 경남대표 관광상품 개발, 공동·협력사업 추진 등을 위해 지역의 관광역량을 결집시켜 경남 관광산업 진흥을 이끌어 내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정기적인 소통과 상호협력을 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매년 반기별로 1회씩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관광분야 긴급현안 및 기관별 요청사항에 따라 수시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며, 향후 공동선언문 채택, 공동·협력사업 발굴 등 협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