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매달 일본인 관광객 1만명 수송 "경제 활성화 앞장"
에어부산, 매달 일본인 관광객 1만명 수송 "경제 활성화 앞장"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07.27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노선 재운항ㆍ신규 취항 후 1년간 일본인 관광객 11만 8천명 이용
2200억원 경제 유발효과 창출, 코로나19 이전 일본 국적 탑승객 절반 수준 회복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년간 일본인 관광객 11만 8천여 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5월 부산-후쿠오카 노선 운항 재개를 시작으로 일본 노선 본격 재운항 이후, 일본 노선 운항 1년간의 실적 집계 결과 일본 국적 관광객 약 11만 8천 명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 A321neoLR 항공기 이미지
에어부산 A321neoLR 항공기 이미지(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코로나19 이후 줄어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신규 취항 및 임시증편 투입을 통해 공급석을 늘렸다. 현재 부산과 인천에서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나리타) ▲삿포로 노선을 각각 운항 중이다.

각 노선별로 부산과 인천에 각각 58,993명, 59,775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에어부산을 이용해 한국을 방문했다. 이중 일본인 탑승객이 가장 많은 노선은 인천-도쿄(나리타)노선으로 33,439명의 일본인이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한국관광수지‘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평균 소비액이 약 1,589달러(약 200만 원)인 것을 토대로 추산한 결과, 에어부산이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1년간 2,200억 원에 달하는 경제효과 창출에 기여한 셈이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후쿠오카 노선에 이어 부산발 오사카, 도쿄(나리타), 삿포로 노선도 점차적으로 운항을 재개하였고 인천 노선 또한 5월 인천-도쿄(나리타) 노선을 시작으로 오사카, 후쿠오카 노선에도 신규 취항해 일본 노선을 더욱 확대하였으며, 지난달에는 인천-삿포로 노선에 신규취항했다.

또한 일본 현지발 탑승객을 대상으로 무료 수하물 허용량 5kg를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며 인바운드 탑승객 유치에 나선 바 있다. 공격적인 노선 및 공급석 확대로 올해 상반기에 부산-일본 노선을 이용한 일본 국적 탑승객은 코로나 이전 대비 58.8%로 절반 수준을 회복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의 강점 노선인 일본 노선을 집중적으로 증편한 결과 회사 수익 극대화와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통한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며 ”코로나19로 위축된 내국 관광 경기를 활성화하는 데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