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 성공 다짐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 성공 다짐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10.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포럼' 개최... 경제공동체 결의, 공감대 형성, 상생발전방안 논의
부울경 부단체장, 시의회 의장, 한국일보 사장, 빈대인 BNK금융 회장 등 300여명 참석

부울경 시도와 관련 단체들이 초광역경제동맹의 성공을 다짐했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울산시(시장 김두겸),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4일 오후 1시 30분 부산 문현동 BNK부산은행 본점(2층 대강당)에서 '2023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울경 초광역 경제동맹 포럼 참석자들이 24일 오후 BNK금융 대강당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시)

이번 포럼은 한국일보 주최, 부산․울산․경남과 BNK금융지주 및 동남권발전협의회 후원으로 개최했으며, ‘부울경 경제동맹, 지방시대 미래 연다’를 주제로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울경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서정욱 울산시 행정부시장, 최만림 경상남도 행정부지사, 안성민 부산시의회의장, 이성철 한국일보 사장, 빈대인 BNK금융지주 회장, 전호환 동남권발전협의회 상임위원장, 부울경 3개 시·도 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국일보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의 영상축사에 이어 주요 참석자와 함께 경제공동체 결의를 다지는 서명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안승대 행정안전부 지방행정국장의 기조강연과 김정희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과 이명호 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의 특별강연, 전호환 동남권발전협의회 상임위원장이 사회를 맡은 ‘부울경 경제동맹 실현을 위한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한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안병윤 부산시 행정부시장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부울경이 선봉에 설 것을 다짐하면서 800만 부울경의 힘을 하나로 모아 나가겠다”라며, “부울경을 동북아 8대 광역경제권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음 달로 다가온 2030월드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참여하신 모든 분과 우리 국민의 엑스포 유치 열망이 세계로 전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