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강 윤슬에 빛나는 가을밤…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 콘서트' 개최
수영강 윤슬에 빛나는 가을밤…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 콘서트' 개최
  • 박미영 기자
  • 승인 2023.10.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토) 18시 에이펙 나루공원… '야간관광 1위 부산' 새로운 음악회
수천 개의 촛불과 함께 익숙한 클래식 공연 시민들에게 선보여
전석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

10월의 밤, 수천 개의 촛불과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이 수영강에서 펼쳐진다.

부산시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야간관광특화도시 협의체와 함께 28일(토)) 오후 6시 에이펙(APEC) 나루공원에서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천개의 촛불과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공연
수천개의 촛불과 함께 하는 클래식 음악 공연(부산시 제공)

'캔들라이트 콘서트'는 세계 100개 이상 도시, 300만 명 이상이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으로, 전 세계 흥행 중인 야간 공연으로 손꼽히고 있다.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야외에서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야간관광특화도시로 선정된 7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펼쳐지는 ‘2023 대한민국 밤밤곡곡 캔들라이트 순회콘서트’(10.14.~11.11.)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야간관광특화도시 협의체는 부산, 인천, 대전, 강릉, 전주, 진주, 통영시가 참여하고 있다.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별도 티켓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65분 간 시민들에게 익숙한 음악을 연주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정다현(피아노)과 리수스 콰르텟(현악4중주)가 ▲쇼팽-녹턴 op.9 1번 및 2번 ▲주디갈랜드의 Somewhere Over The Rainbow 등을 연주한다.

공연 시간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쌀쌀한 날씨를 대비에 방석, 담요, 핫팩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펙(APEC) 나루공원에서는 지난 여름 아기상어 밤놀이터와 리버사이드 디제잉파티로 신선한 밤을 보여준 데 이어, ‘별바다부산 캔들라이트(10.28.)’와 ‘K-뮤직 시즌 굿밤콘서트 in 부산(11.2)’를, 영화의전당에서는 ‘2023 스케이트나이트 부산(11.11.)’을 개최해 ‘별바다 부산’의 밤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진행사항은 인스타그램 야간관광전용채널(@starry_night_busa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가을밤의 부산은 여름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몇 번을 와도 특별하게 기억에 남을 '별바다부산'의 밤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국제관광도시사업을 통해 다양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에서 공개한 '2022 야간관광실태조사 보고서'에 전국에서 부산이 당당히 1위로 선정됐으며, 올해 문체부 공모사업 '야간관광특화도시 조성사업(국제공모형)'에 선정돼 4년간 국비를 지원받는 등 세계적인 야간관광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