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돋이 명소 등 갑진년 새해맞이 행사 개최
부산 해돋이 명소 등 갑진년 새해맞이 행사 개최
  • 양삼운 기자
  • 승인 2023.12.2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ㆍ송도ㆍ광안리ㆍ다대포해수욕장, 해동용궁사 해돋이 명소
개인 방한용품 착용 등 통해 안전한 새해맞이 당부

“2024 청룡의 해, 새해맞이는 부산에서!” 

부산시는 2024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새해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 및 해돋이 명소를 소개했다.

부산 남구 오륙도 해맞이공원(부산시 제공)

먼저, 해맞이 행사로는 ▲2024 해운대 해맞이 축제(해운대해수욕장) ▲송도 해맞이축제(송도해수욕장) ▲2024 갑진년 해맞이 행사(오륙도 스카이워크 광장, 한국해양대학교 주차장, 윤산 및 배산 정상)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각 지역 해맞이 행사는 해돋이 관람, 부대행사 등을 지역주민, 관광객들과 함께하며 다사다난했던 계묘년(癸卯年)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갑진년(甲辰年)의 해를 맞이하며 새해 소망과 건강을 함께 기원하는 행사이다.

새해 해돋이 명소로는 ▲광안리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다대포해수욕장 ▲해동용궁사 ▲금정산(고당봉) ▲장산 정상 ▲봉래산 정상 등을 추천한다.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에서 해돋이를 통해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고, 갑진년 새해 청룡의 힘찬 기운을 받아 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이해 시민들이 해맞이 행사, 해돋이 명소 등에서 한 해의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따뜻한 외투와 장갑 등 개인 방한용품을 잘 준비하고, 안전한 새해맞이가 되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