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수요일마다 예술의전당 공연 감상
경성대, 수요일마다 예술의전당 공연 감상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8.09.11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12월까지 우수 공연작 영상 제공
내년엔 렉쳐 콘서트 형식, 해설 곁들인 문화행사 계획

[가야˙양산일보= 이정윤 기자]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학장 김진해)은 오는 12일 오전 11시 문화관 누리소강당에서 '경성 수요 예술 감상회'를 개최한다.

12월 19일까지 매주 수요일(공휴일 제외) 진행되는 이 행사는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와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이 지난 5월 체결한 문화예술 상호협력 협정의 일환으로 탄생됐다.

'경성 수요 예술 감상회'는 예술의전당에서 공연한 연극, 리사이틀, 클래식 연주 등 다양한 작품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직접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지역 거주민을 위한 행사로 기획된 것이다.

특히 이 행사는 학생, 교직원 뿐 만이 아니라 남구 주민을 비롯한 부산시민 모두를 초청하는 열린 문화행사로 무료다.

주요 프로그램은 연극 보물섬, 발레 호두까기 인형, 클래식 헨델 메시아, 창작 가무극 '윤동주, 달을 쏘다', 동요콘서트, 종묘제례악 등 다양한 형태의 공연이 선보인다. 이 공연 영상물은 예술의전당이 카메라 15대를 동원해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했으며, 마치 현장에서 보는 것 같은 생동감과 입체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김진해 예술종합대학장은 "이번 '경성 수요 예술 감상회'는 예술의전당 공연을 직접 감상할 기회가 적은 부산의 많은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훌륭한 예술체험의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내년에도 이 행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내년의 "경성 수요 예술 감상회'는 렉쳐 콘서트 형식으로 해설이 곁들인 문화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