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문서24 서비스 전면 시행
시, 문서24 서비스 전면 시행
  • 박정애 기자
  • 승인 2018.10.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우편 없이 인터넷으로 공문서 제출 가능
"문서24 활성화로 민관간 원활한 소통 기대"

[가야·양산일보=박정애 기자] 지난달 3일 행정안전부에서 '문서24' 서비스를 전 행정업무 분야로 확대 추진함에 따라 양산시에서도 양방향 문서유통서비스인 '문서24'를 전면 시행하고 있다.

'문서24'란 개인, 법인·단체가 관공서에 우편 또는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공문서를 제출하고 처리결과를 회신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문서24'홈페이지(http://open.gdoc.go.kr)에 개인 또는 법인·단체로 회원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문서를 제출하려면 문서작성 메뉴에서 본문을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첨부한 후 받는 기관 또는 부서를 지정하여 공문서를 전송하면 된다.

단, 수수료가 있는 민원업무, 업무 처리를 위한 전용시스템이 갖춰지거나 방문이 반드시 필요한 업무에 대해서는 이용이 다소 제한된다.

'문서24'서비스 이용으로 시민이 공문서와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등을 이용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서 처리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병조 정보통계과장은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의 행정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문서24 이용이 활성화되어 민관간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